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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박 1년 걸리는 거점 오피스 구축,
좀 더 빨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2021.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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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감염병 유행이 장기화되면서 각 기업의 근무 형태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다수가 한 공간에 모여서 업무를 하는 것 자체가 어려워지다 보니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들이 많아졌는데요. 그러나 집에서 업무를 하다 보니 일과 삶을 명확하게 분리하기가 어려워져 이전보다 심한 피로감을 호소하거나, 업무 효율 저하로 고민하는 이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재택근무가 아닌 거점 오피스를 대안으로 선택하는 회사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점 오피스란 사무실을 여러 곳에 구축해 직원들이 사옥이 아닌 각자의 자택에서 가장 가까운 사무실로 출근하도록 하는 오피스 형태입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코로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고, 직원 입장에서는 출퇴근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재택근무의 한계를 보완한 근무 형태로, 또는 복지의 일환으로 각광받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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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공간을 거점 오피스로 활용해볼까?

거점 오피스를 만든다고 하면 기존에 기업이 보유하고 있던 공간을 활용하는 케이스를 떠올리기 쉬운데요. 예컨대 지역마다 지점을 갖고 있는 백화점, 마트와 같은 유통 업계가 지점 공간의 일부를 거점 오피스로 활용하곤 합니다.

거점 오피스를 위해 따로 공간을 마련할 필요가 없는 게 장점이지만 애초에 사무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업무에 최적화된 환경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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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오피스도 거점 오피스로 많이 사용한다던데?

일부 대기업들은 거점 오피스로 공유오피스를 택하기도 했습니다. 서울 전역에 이미 다수 공유오피스 브랜드들이 진출해 있기 때문에 이를 잘만 활용하면 이미 업무에 최적화된 사무실을 거점 오피스로 쓸 수 있는 것인데요.

실제로 KT는 지난 5월부터 '패스트파이브(FASTFIVE)'를 포함한 두 개의 공유오피스를 거점 오피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각 사무실에 기업의 특수한 아이덴티티를 반영하기는 어렵다는 게 단점입니다.

거점 오피스를 직접 만들어 볼까?

거점 오피스로 쓸만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지도 않고, 공유오피스를 사용하기에도 여의치 않은 기업들은 결국 거점 오피스를 직접 구축하는 것까지 고려하게 되는데요.

그렇지만 오피스 매물 찾기, 시공, 인테리어 및 업무 인프라 구축까지 완벽하게 끝마치려면 최소 6개월에서 길게는 1 년 이상이라는 기간이 소요되어 이마저도 포기하는 기업들이 다수입니다.

거점 오피스 구축에 최적화된 <모버스>

모버스(MOVERSE)는? 200 평 이상 규모의 사무실 이전을 위해 부동산 매물 찾기부터, 인테리어, 오피스 운영 지원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토탈 솔루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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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물 추천부터 알아서!

모버스 팀에는 서울 전역의 사무실 매물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16명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거점 오피스의 규모, 선호하는 위치 등 기업이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만 전달하면, 모버스 팀에서 이에 딱 맞는 부동산 매물을 추천하기 떼문에 번거롭게 직접 발품을 팔며 매물을 찾지 않아도 됩니다.

공인중개사를 거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동산 중개 수수료까지도 절감할 수 있죠.

거점 오피스 구축, 두 달 만에 끝내기!

보통 사무실을 새로 마련하려면 기업의 총무팀이나, 경영지원팀이 직접 사무실 구축을 고민하고 진행해야 하는데요. 매물을 알아보는 것부터 실질적인 계약 과정, 인테리어, 시공, 입주 전 사무 가구 및 인프라 세팅까지 이 모든 것을 완벽히 끝내려면 최소 반년 이상이 소요됩니다. 반면 모버스와 함께하면 두 달 만에 우리 회사에 딱 맞는 거점 오피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만일 거점 오피스를 만들 부동산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이 모든 과정이 한 달 안에도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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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옥보다 더 좋은 인테리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 거점 오피스

'거점 오피스'라고 하면 왠지 모르게 본사가 쓰는 사옥보다는 별로일 것 같다고요? 모버스가 만드는 거점 오피스는 사옥만큼! 사옥보다! 예쁘고 쾌적한 사무실입니다.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의 지점을 6만 평 이상 만들고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을 구축해 드립니다.

일반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 거점 오피스를 만든다면 1, 2명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우리 사무실의 시공을 담당하겠지만, 모버스를 통한다면? 국내외 기업에서 커리어를 쌓고 실력을 인정받은 16명의 사무 공간 전문 디자이너가 트렌디한 공간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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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스 운영도 편차 없이 균일하게

모버스는 사무실 운영 서비스도 제공하며, 네트워크 초기 세팅, 건물의 유지 보수, 사무실 청소, 비품 관리 등을 도맡아 전담해 주는 인력을 배치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거점 오피스를 모버스로 진행한다면 사무실 관리에 드는 총무 팀의 리소스를 대폭 절감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도 도입하고 싶지만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 도무지 모르겠다면?
'사무실 전문가'인 모버스 팀과 상담을 진행해보세요.
상담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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