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모버스 소개서를 받아보세요

테헤란로 '센터필드 빌딩'에
1000평대 초대형 신사옥 구축한 후기

테헤란로 '센터필드 빌딩'에
1000평대 신사옥 구축한 후기

2021.11.05

모버스는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브랜드인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토탈 오피스 솔루션입니다. 200평 이상 규모로 사옥을 이전할 때 매물 찾기부터 인테리어 시공, 입주 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집니다.

모버스를 통해 1000평에 달하는 초대형 사옥을 구축한 데이원컴퍼니와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blog image

Q. 안녕하세요,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데이원컴퍼니 사업 지원실 총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 영 매니저입니다. 데이원컴퍼니의 직원들이 이용하는 시설, 비품, 네트워크 관리 등 인사를 제외한 전반적인 것을 모두 담당한다고 봐주시면 됩니다.

blog image

Q. 최근 모버스를 통해 데이원컴퍼니가 사옥을 구축했는데요, 데이원컴퍼니는 어떤 회사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데이원컴퍼니는 성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 교육 회사입니다. 쉽게 컴퍼니 인 컴퍼니 형태라고 설명할 수 있는데요.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작하는 패스트캠퍼스, 취업 교육 콘텐츠가 주력인 스노우볼, 취미, 창업 분야를 전담하는 콜로소,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레모네이드가 있어요.
최근에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비대면 강의 수요가 높아서 온라인 강좌 제작이 특히 크게 늘었습니다.

blog image blog image

Q. 전 직원이 한 사무실을 쓰는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들었어요! 기존에는 어떤 형태의 사무실을 이용하셨나요?

A. 초창기에는 규모가 작은 기업이었는데요. J 커브로 급격한 성장세를 이루면서 사업 영역별로 사무실을 추가 임대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공유오피스와 일반 사무실을 합쳐 총 10곳을 임대하여 각기 다른 사무실에 흩어져서 일했어요.

blog image blog image

Q. 기존 사무실을 쓰며 가장 불편했던 점과, 사옥 이전을 결심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아무래도 멀리 떨어져 일하다 보니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운 점이 있었죠. 직원분들이 대개 젊은 연령대라 화상 회의 같은 것에 익숙한 편인데도요. 바로 옆에 앉아서 즉각적으로 논의하며 일할 때보다는 커뮤니케이션에 어쩔 수 없는 단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곳에서 일할 필요성이 점점 커지더라고요. 최근 합병과 활발한 채용으로 100명 대이던 임직원 수가 1년 사이 450명 대로 늘어났을 정도니까요!

blog image blog image

Q. 새로운 사옥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모두 모이니 새삼 정말 큰 회사라는 게 실감되셨을 것 같아요!

A. 사옥 이전 시 500명 인원을 기준으로 레이아웃을 짰고, 현재 2개 층을 합쳐 총 1000평 면적의 사무실을 이용 중입니다. 사옥 이전 후 멀리서 일해서 잘 뵙지 못하던 직원분들을 자주 뵈니 반갑더라고요. (웃음) 이슈가 발생했을 때 커뮤니케이션하는 속도가 사옥 구축 이전에 비해 아주 빨라졌고요.

 

Q. 모버스와 함께하기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A. 여러 업체를 알아봤지만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원활한 곳이 모버스였습니다. 일반 인테리어 업체보다 훨씬 높은 수준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도 좋았고요.

blog image

Q. 구체적인 사례를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저희 사옥 7층에 CS 팀 사무실이 있는데요. 이 공간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팀이 쓰는 공간이기 때문에 공간 레이아웃을 당초 계획보다 좀 더 프라이빗하게 변경하고 싶었거든요. 공간을 구분하고, 문에 도어락을 설치해서 고객 정보도 보호할 수 있게끔요. 이런 부분을 공사를 마치기 2주 전에 전달했었는데 갑작스러운 요청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반영이 되었습니다.
자칫하면 추가 공사를 해야 하고, 공사 기간이 늘어질 수도 있는 부분이었는데 기존 프로세스를 빠르게 변경하여 대응해 주셔서, 공사 지연 없이 끝날 수 있었어요.

blog image blog image

Q. 이외에도 사옥 구축 과정에서 모버스가 가장 도움이 된 부분이 있다면요?

A. 모버스에서 매물을 정말 많이 추천해 주었습니다. 저희가 매물을 굉장히 많이 봤거든요. 예산, 시설, 거리 등 우리가 세운 기준에 꼭 맞는 사무실을 찾기 위해서 정말 많은 매물을 봤는데 모버스 측에서 지속적으로!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좋은 매물을 소개해 주셨어요. 덕분에 딱 저희가 원하는 교집합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막 오픈한, 강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라고 불리는 센터필드로 말이죠!

blog image blog image

아 그리고 인테리어 공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수 있었던 점도 좋았어요. 공정을 무조건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것들은 최대한 동시에 진행해 주시더라고요. 덕분에 총면적이 1000평으로 매우 넓은데도 인테리어 공사를 ‘한 달’ 안에 마칠 수 있었어요.

 

Q. 사옥 구축을 하고자 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신 부분이 있을까요?

A. 내부 직원들끼리 미팅이 정말 많아서요. 회의실에 대한 수요가 컸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회의실 수를 늘리는 거였고요.

blog image

지금 새 사옥엔 대회의실 2개를 포함해 총 13개의 미팅룸이 있는데, 이 숫자도 모버스팀의 컨설팅을 받아 적절하게 정할 수 있었습니다. 원래 직원들은 팀별로 하나씩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사실 미팅할 때만 쓰는 회의실을 그렇게 만들 필요는 없거든요. 직원 수와 업무 특성을 고려해서 적절한 공간의 개수와 크기를 정하는 것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의사결정이 쉬워지더라고요.

blog image

Q. 요청한 내용은 잘 구현되었을까요? 모버스 이후 직원들의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A. 인테리어나 공용 공간, 미팅룸 등에 대한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총무 업무를 하다 보니 모버스가 제공하는 사무실 운영 관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도 큽니다. 사무실 비품 관리나, 시설 유지 보수, F&B 관리까지 전부 전담 서비스를 해주니 이런 것들에 따로 신경 쓰거나 리소스를 쓸 필요가 없어졌어요. 직원 수에 맞춰 제안 주신 패키지로 비품, 간식 등을 구입하니, 전보다 고정 비용도 확실히 줄었습니다.

blog image blog image

Q. 모버스, 다른 회사에도 추천하시나요? 자유롭게 후기를 말씀해주세요.

A. ‘하시면 후회 없을 거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사무실 인테리어할 때, 업체에서 처음 말한 견적과 최종 견적이 다른 경우들이 있는데요. 모버스는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진행해서 그런 점이 없었어요. 그리고 저희는 입주 후에 좋다는 생각이 더 강해졌는데요. 입주 이후에도 불편한 점이 없는지 계속 물어봐 주시고, 주말마다 직접 오셔서 보수해 주시는 모습을 봤거든요!
공사만 끝나면 그 이후의 문제에 대해서는 뒷짐을 져버리거나, 보수 요청 시 추가 비용을 부담하라고 하는 업체들도 많은데 말이죠. 사옥 구축이라는 게 워낙 리스크가 많은 프로젝트이다 보니, 모버스와 같은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통해 진행하라고 조언 드리고 싶어요!

blog image blog image

모버스가 만든 1000평대 대형 사무실! 어떻게 보셨나요?
사옥 이전을 쉽게 하고 싶다면, 지금 오피스 전문가에게 무료 상담 받아보세요.

사무실 이전, 시작부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쉽고 빠른 사무실 구축을 도와드립니다

대형 사무실 구축
원스탑 솔루션
모버스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컨설팅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서비스소개 배너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