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모버스 소개서를 받아보세요

사옥 인테리어에 실패한 디어젠이
모버스에 SOS 보낸 이유

2021.11.09

모버스는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브랜드인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토탈 오피스 솔루션입니다. 200평 이상 규모로 사옥을 이전할 때 매물 찾기부터 인테리어 시공, 입주 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집니다.

사옥을 구축하는 회사에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바로 사옥 구축을 도와줄 좋은 업체를 만나는 것이죠.

새로운 사옥을 구축할 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이 큰 만큼 업체 선정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업체를 선정하는 시간만 몇 달이 걸리기도 합니다. 선정한 업체가 우리 회사에 안 맞을 경우, 시간과 비용을 잃게 되니까요.

디어젠 역시 야심 차게 시작한 사옥 구축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아 인테리어를 다시 해야만 했는데요. 한 번의 실패를 겪고 모버스를 만나 만족스러운 사옥을 구축했다는 디어젠, 사옥 구축에 실패하지 않는 확실한 방법을 담당자 인터뷰를 통해 전해 드립니다.

blog image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디어젠 인사팀 이은주 이사입니다.

 

Q. 모버스에 사무실 인테리어 및 보수 공사를 의뢰 주신, 디어젠! 어떤 회사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디어젠은 AI를 활용한 첨단 기술로 신약 개발을 하는 바이오 회사입니다.

 

Q. 새롭게 이사한 사무실의 위치 및 규모와 이용하는 직원 수는 어떻게 되나요?

A. 새 사무실은 양재동에 위치해 있고, 규모는 약 100평에 임직원은 30명 정도 됩니다.

blog image

Q. 모버스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시게 되었나요?

A. 사실 처음에 다른 업체를 통해 사옥 구축을 했었는데, 인테리어 부분에 하자가 많아서 모버스에 재의뢰하게 되었어요. 사옥 구축 전에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를 이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인테리어 재공사가 필요했던 차에 패스트파이브도 대형 사무실 구축 서비스, 모버스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안면이 있던 패스트파이브 커뮤니티 매니저님들 통해 모버스를 소개받았어요.

blog image

Q. 인테리어 하자라면 어떤 하자인가요?

A. 우선 방음이 안 되었던 게 가장 큰 문제였어요. 사무실은 일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방음이 무척 중요하잖아요. 그런데 회의실과 폰부스의 방음이 안 돼서 불편함이 컸어요. 사무실 인테리어라고 하면 물론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기능성도 중요한데 이 부분이 미흡했어요. 그래서 모버스에 방음/인테리어 개선 작업을 의뢰했고, 추가로 자투리 공간을 사무 공간으로 바꾸는 작업을 의뢰했습니다.

 

Q. 사옥을 구축하거나 인테리어와 관련된 업체는 많은데, 모버스에 의뢰하기로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A. 일단 담당자분이 매우 친절하셨는데요. 전문가가 아니면 모르는 부분들도 일반 사람들의 시각에서 매우 자세하게 알려 주셨어요. '역시 전문가는 다르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만큼 전문성에 대한 신뢰가 가서 결정하게 되었어요.

 

Q. 모버스를 선택한 이유로 '전문성'을 꼽아 주셨는데, 어떤 점에서 전문성을 느끼셨는지 궁금합니다.

A.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컨설팅을 해준 부분입니다. 왜 방음이 잘 안 됐던 건지, 공간 활용은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지.. 이런 정보를 아는 사람이 내부에 없다 보니 놓칠 수 있는 부분도 꼼꼼히 짚어 주시더라고요. 진행 과정에 대한 설명도 투명하고 자세히 해주셨고요.

blog image

Q. 사옥 구축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건 무엇인가요?

A. '이용하는 사람의 편의성'과 '공간의 효율적인 활용'이라고 생각해요. 인테리어가 끝난 지 얼마 안 된 사무실에서 사람들의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면, 그 사무실은 제대로 된 사무실을 구축하는 데 실패한 거겠죠.

이와 같은 실패를 한 번 겪다 보니 가장 중요한 건 '사무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편리하냐'인 것 같더라고요. 방음이 잘 안되던 이전의 회의실은 말소리와 폰부스에서의 내용이 모두 들리는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소음이 생길 뿐 아니라 보안 차원에서의 문제도 있었죠.

그리고 창고 정도의 용도로만 쓰이던 공간이 사무 공간으로 바꿔보니 그동안 활용하지 못했던 자투리 공간이 아깝게 느껴지더라고요. 모버스를 통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

blog image blog image

Q. 진행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없으셨나요? 모버스에 의뢰하기 전, 타 업체와 이미 인테리어를 진행하셨던 터라 비용과 시간이 꽤 들었을 것 같아요.

A. 네. 인테리어를 다시 해야 해서 비용이 많이 들었어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시간이 가장 아깝죠. 타 업체와 커뮤니케이션할 때 중도에 담당자가 변경되어 지원이 원활하지 않았던 점도 어려웠어요.

 

Q. 모버스에 요청하고 인테리어가 다시 완성되기까지 5일 정도 걸렸다고 들었어요. 이렇게 빠르게 진행되었나요?

A. 5일 간의 공사가 진행되기 전까지 꼼꼼한 컨설팅 과정을 거쳤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한 번 실패한 인테리어는 완전히 새롭게 하는 것보다 고치기가 더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모버스 담당자분들이 자주 오셔서 인테리어의 어떤 하자가 있는지, 왜 발생했는지 등 꼼꼼히 점검해 주시고 이에 대한 대안도 마련해 주셨죠. 수차례 꼼꼼히 방문해서 컨설팅해 주신 덕에, 공사는 막힘없이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blog image

Q. 사옥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전문가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중요한데요. 모버스 전문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어땠나요?

A.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담당자(전문가)분들이 매우 친절하고 꼼꼼하게 컨설팅해 주신 덕분에 이해를 빠르게 할 수 있었어요. 이해가 되니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하게 진행되었고요. 한 번 실패한 0점짜리 인테리어를 100점으로 만들 수는 없다고 해요.
그런데 담당자분이 최선을 다해 100점에 가까운 인테리어로 완성해 주시겠다고 했는데, 실제로 100점짜리 인테리어가 완성된 것 같아요.

 

Q. 모버스에 의뢰하실 때, 특별히 신경 쓰거나 요청한 사항은 어떤 게 있었나요? (인테리어, 시설, 비용, 운영 등)

A. 이번 계기를 통해 인테리어는 미관상 심미성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까지 고려한 설계 엄청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보기에만 예쁜 인테리어의 수명은 짧기 마련이니까요. 완성된 인테리어의 기능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모버스에 의뢰를 하면서 가장 신경 쓴 부분도 심미성보다는 기능성이었습니다.

두 번의 실패를 겪고 싶지 않아 특별히 더 부탁드렸죠. 내부에 전문 인력이 없다 보니 다시 재공사가 하게 될 업체를 선정하기도 쉽지 않았는데, 그런 면에서 공유오피스 운영 경험이 있는 회사가 사옥 구축에 관련된 데이터와 히스토리가 많을 거라 생각했고 옳은 결정이었습니다.

blog image

Q. 요청한 내용은 잘 구현되었을까요?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A. 잘 구현되었고 만족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모버스 전문가분들의 시각으로 제안 주신 부분이 많았는데요. 시설에 대한 문제점들을 꼼꼼히 짚어 주시며 이런 문제들이 어떻게, 왜 발생하였는지를 설명해 주셔서 신뢰가 갔습니다. 모버스의 서비스에는 시설에 관련된 모든 컨설팅 서비스까지 포함된 것 같아 더 만족스러웠어요.

사옥 이전을 앞두고 있거나 사무실 인테리어에 고민이 있는 회사 담당자라면, 모버스를 통해 처음부터 전문가와 진행하시라 추천드리고 싶어요.

실패할 일 없는 완벽한 사옥 구축, 모버스에 무료 상담 받아 보세요!

사무실 이전, 시작부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쉽고 빠른 사무실 구축을 도와드립니다

대형 사무실 구축
원스탑 솔루션
모버스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컨설팅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서비스소개 배너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