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을 알아보세요

우리 회사 맞춤 견적 확인하기

촬영 스튜디오부터 제품 창고까지
잘나가는 패션 브랜드 사옥은 어떤 모습?

2022.02.21

고객사 인터뷰_MARHENJ

모버스는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브랜드인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토탈 오피스 솔루션입니다. 200평 이상 규모로 사옥을 이전할 때 매물 찾기부터 인테리어 시공, 입주 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집니다.

‘우리 회사만을 위한 사옥 인테리어를 할 순 없을까?’

고민을 하던 마르헨제이는 성수동 지식산업센터에 직원들의 효율성과 사업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옥을 꾸렸습니다. 천편일률적이고, 업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한 기존의 사무실에서 벗어나 회사의 아이덴티티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새로운 사옥을 구축한 것이죠.

img img

마르헨제이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존을 통해 회사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스튜디오, 디자인 개발실, 재고 보관실을 구축해서 업무의 특성을 사무실에서도 살렸습니다. 라운지, 대형 세미나실로 직원의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죠. 모버스를 통해 만족도 100%의 사옥을 구축했다는 마르헨제이! 그 사옥 구축의 비결을 들어 봤습니다.

 

Q.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마르헨제이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A. 네, 안녕하세요. 저는 비건 핸드백 브랜드 '마르헨제이' 대표 조대영입니다. 마르헨제이는 동물소재를 대체하는 원단들로만 디자인하는 핸드백 브랜드입니다. 동물윤리와 환경윤리의 가치를 패션의 영역으로 실현하기 위해 '비건패션'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img

3년 전부터 이탈리아 기업과 한국 독점으로 공급받고 있는 애플 레더(사과 가죽)를 이용해 국내 최초로 핸드백을 출시했고, 리사이클 나일론으로 친환경은 물론 실용성과 스타일링이 모두 뛰어난 가방들을 선보여 고객분들께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Q. 최근 모버스를 통해 사옥을 구축하셨는데요. 해당 사무실을 구축하게 된 배경이나 계기는 무엇이었을까요?

A. 기존 사옥은 지하까지 총 다섯 개의 층에 직원들이 부서별로 나누어져 일을 했었어요. 인원 수가 점점 늘어나면서 부서 간 소통이 물리적으로 원활하지 못하더라고요. 회사는 점점 더 성장할 거고,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서는 한 층에서 모두 모여 일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새로운 공간을 찾기 시작했죠.

이후 공간을 찾긴 했는데, 인테리어에 대한 고민이 들더라고요. 전문가가 아닌 이상 제대로 된 인테리어를 하는 게 쉽지 않으니까요. 그러던 중 온라인 광고를 통해서 모버스를 우연히 접했는데 패스트파이브는 국내에서 가장 큰 공유오피스이고, 사무 환경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곳이라서 신뢰감이 들었어요.

img

Q. 모버스 말고도 여러 업체와 대안이 있었을 것 같은데요. 모버스와 함께하기로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A. 업체를 찾다가 후기 광고를 통해 모버스를 알게 되었는데, 그 내용이 많이 공감됐어요.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설명이 상세하게 잘 되어 있어서 컨설팅을 신청했고요. 모버스와 함께 진행해 보니 왜 후기가 그렇게 좋은지 알겠더라고요.

 

Q. 그럼 사옥 구축 과정에 대해서 좀 더 말씀 나눠볼까요? 쉽지 않은 과정이었을 텐데요. 마르헨제이에서는 몇 명의 담당자가 준비하셨을까요?

A. 네. 정말 쉽지 않았어요. 사옥 구축에 필요한 업체 하나하나 전부 커뮤니케이션하는 게 보통 일이 아니더라고요. 그런데 모버스 담당자분과 커뮤니케이션해 보니 번거롭게 여러 업체와 커뮤니케이션할 필요가 없어서, 이 수고를 크게 덜 수 있었어요. 마르헨제이에서는 저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분, 총 2명이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Q. 모버스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해 보니 어떠셨나요?

A. 모버스 담당자분과 커뮤니케이션은 정말 수월하게 진행됐어요. 기본적인 큰 방향성을 잡는데 한 차례, 그리고 디테일한 내용 소통하는 데에 한 차례 해서 단 2번의 미팅만 했고, 이후에는 모두 메신저로 소통했어요. 총 준비 기간은 2주 남짓이었던 것 같아요.

담당자 한 분하고만 소통하면 되니 업체마다 하나하나 설명해 드리지 않아도 되는 점이 정말 좋았어요. 저도 지금 이렇게 인터뷰하고 있지만, 타사의 인터뷰 사례들을 모버스 블로그를 통해 꼼꼼히 읽어 봤는데 많은 분이 ‘커뮤니케이션의 편의성’을 장점 중 하나로 꼽아 주셨더라고요. 모버스와 함께 해보니 그 말이 공감되었어요.

 

Q. 사무실의 위치 및 규모와 사무실을 이용하는 임원 및 임직원 수는 어떻게 되나요? 새로운 사무실을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A. 마르헨제이는 성수동 지식산업센터 건물에 있는데요. 이곳은 한 층이 14개의 호실로 나뉘어 있는데, 저희는 한 층 전체를 모두 사용해요. 320평 규모이고, 현재 35명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img

현재는 평균 1인당 10평의 공간을 사용하는 셈인데, 기존의 비좁고 답답했던 환경에서 직원들을 탈출시켜주고 싶었어요. 큰 규모의 탁 트인 사무실을 이용하니 이전에 쓰던 사무실이 얼마나 불편했는지 느껴지더라고요. 앞으로 하게 될 추가 인원 충원까지 모두 고려해 사옥을 구축했어요.

img

Q. 지식산업센터 한 층을 통으로 쓰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 같은데요. 해당 매물을 고르셨던 이유와 입주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기존 동 건물을 부서별로 여러 층 나눠서 쓰다 보니 소통이 어려웠어요. 회의실도 늘 부족했고요. 부서 간 소통이 불편하다는 점이 사옥 구축의 첫 번째 이유였기 때문에 한 층을 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옥을 만들고 싶었어요. 지금 있는 성수동 지식산업센터는 신축이고, 무엇보다 모버스를 통해서 사옥 구축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우리가 원하는 인테리어를 구현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았어요. 모버스를 믿고 이 매물을 고른 셈이죠.

Q. 사무실 구축 시 가장 신경 쓰셨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A. 직원의 ‘업무 효율성 증대’ 였어요. 직장인들이 하루 중 가장 많이 머무르는 곳이 사무실인데, 물리적 여유를 주고 싶었어요. 공간 구성은 직원들이 업무 중에도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어요. 직원들의 휴식은 업무 효율에도 영향을 미치니까요. 라운지와 집중이 잘 되는 사무공간, 디자인 개발실, 스튜디오, 세미나실, 그리고 VIP 공간과 다용도 회의실로 구성했죠.

img

사옥 구축 시 직원들 효율성도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당연히 구축 비용과 운영 관리에 대한 고민을 안 할 수 없었어요. 애초에 예산을 조금 뛰어넘은 비용 때문에 잠시 고민은 했지만, 사옥 이전을 다 마치고 나서는 오히려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용 절감을 위해 다른 업체와 커뮤니케이션했다면, 비용은 조금 아낄 수 있었겠지만, 그만큼 저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분의 시간을 엄청 빼앗겼을 거예요. 저희는 당장 경영과 실무를 해야 하는데 한 달 내내 묶여 있을 수가 없으니까요. 시간이 돈이잖아요.

 

Q. 마르헨제이 사옥을 살펴보니, 디스플레이 존, 재고 보관 창고, 스튜디오, 연구실, 대규모 세미나실 등 사무공간 이외에도 독특한 공간이 많은데요. 각 공간을 의뢰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저희 사무실 내부에 신상품들을 상시로 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어요. 그래서 디스플레이 존을 마련했고, 현재 외부 관계자분이 오셔서 상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여러모로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어요.

img

디자인 연구실도 기존에 각종 원단과 부자재, 샘플들로 점점 포화상태였는데, 지금은 여느 대기업과도 비교 불가한 디자인 환경이라고 자부할 수 있어요. 마르헨제이와 함께 디자인하실 분들 언제든지 문 두드려 주세요.

img

창고는 저희가 당장 케어해야 할 상품들이나 주요 원단들을 보관할 곳이 필요해서 마련했어요. 세미나실은 직원을 자주 채용하다 보니 상시적인 직원 교육을 위해 마련했고요.

img img

올해부터 신상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바로바로 내부에서 사진 콘텐츠를 빠르게 만들 수 있게 스튜디오도 마련했습니다. 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공간을 빠짐없이 마련하고 싶었는데, 모버스를 통해 완성하게 되어 기쁘네요.

Q. CEO 룸도 굉장히 넓고 멋있는데요! 어떤 걸 고려하고 공간을 의뢰하셨을까요?

A. CEO 룸은 실질적으로 VIP분들을 위한 공간이에요. 비건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마르헨제이 소개를 자세하고 집중도 있게 전달하고 싶었어요. 사옥 이전 직후부터 업계 관계자분들이나 VIP 고객분들, 그리고 얼마 전엔 저희 브랜드와 재밌는 일들을 함께해 주실 연예인분들도 이곳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셨죠. 회사의 성장을 위해 빠질 수 없는 중요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img

Q.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공간이 정말 많은 것 같아 좋네요! 모버스에 요청하셨던 것들은 잘 구현되었나요?

A. 시공 전, 저희에게 보여주셨던 최종 3D 렌더링과 실물이 100% 똑같이 구현되어서 놀랐어요. 그만큼 만족도 역시 100%입니다. 냉난방기, 공조기, 회의실 등등 다른 업체와 했더라면, 아마 저희가 일일이 모두 다 케어했어야 했을 거예요.

img

사무실이라는 특성에 맞는 자재들을 적재적소에 디자인하고 시공해 주셔서 시공 완료 후 만족도가 정말 높았죠. 현장 소장님과 모버스 매니저분들도 너무 친절하셨고, 타이트한 일정임에도 정해진 날짜에 딱 맞춰주셔서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도 않았죠. 불과 4주 만에 300평대의 공간을 이 정도의 퀄러티로 완성한다는 게 모버스가 아니라면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Q. 모버스, 다른 회사에도 추천하시나요? 자유롭게 후기를 말씀해 주세요.

A. 후기를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후회 없는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인테리어부터 커뮤니케이션, 구축 후 이슈 해결까지 모두 완벽하게 진행되어 정말 만족하거든요. 여러 가지 요청 사항으로 고생 많으셨던 모버스분들께 진심 감사드립니다. 저희 사무실 방문하시는 분마다 모두 놀라시네요!

img

회사의 아이덴티티가 확실하게 느껴지는 '마르헨제이'의 사무실, 어떠셨나요? 인테리어는 물론 직원들의 편의성과 제품의 홍보와 연구를 위한 공간까지, 디자인과 편의성, 그리고 효율성까지 한 번에 잡은 일석삼조 사무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옥 구축을 준비 중이시다면, 모버스로 완벽한 사무실을 꾸려 보세요!

사무실 이전, 시작부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쉽고 빠른 사무실 구축을 도와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사무실 안에 촬영 스튜디오가?
콘텐츠 기업 사무실 인테리어

thumbnail image

용산 센트럴파크 초고층 350평
플레이리스트의 사무실은 어떤 모습일까?

대형 사무실 구축
원스탑 솔루션
모버스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달 이내
      만 원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