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우리 회사 조건이면 견적 얼마나 나올까? 5초면 확인 가능 >

TF팀 사무실을 '4주' 만에 구축한
대기업 현대자동차의 사례

2021.08.09

MV_blog_case-hyundai

blog image
blog image

오늘은 모버스(MOVERSE)의 솔루션으로 ‘단 4주 만에’ TF 팀 사무실을 구축한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현대자동차의 솔루션을 직접 진행하신 패스트파이브 모버스팀 이선욱 매니저님과 직접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오늘은 모버스(MOVERSE)의 솔루션으로 ‘단 4주 만에’ TF 팀 사무실을 구축한 현대자동차의 사례를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현대자동차의 솔루션을 직접 진행하신 패스트파이브 모버스팀 이선욱 매니저님과 직접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blog image
blog image

Q. 현대자동차는 어떻게 모버스를 통해 사무실을 오픈하게 된 건가요?

A. 현대자동차는 본관 옆 건물인 송암빌딩의 1,2,3층을 통으로 임대해 TF 팀 사무실로 사용 중이었는데요. 그중 2개 층을 모버스를 통해 리모델링을 진행한 케이스입니다. 본관 사무실이 아닌 다른 곳에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TF 팀을 위한 별도 사무실을 구축한 건데요.

blog image

업무 환경을 리프레시 하기 위해 사무실 리모델링을 진행하되, 이와 관련한 리소스는 덜고 싶다는 니즈가 있어 모버스를 찾게 되셨다고 합니다.

Q. 리소스 절감이라면 어떤 부분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A. 사무실 구축을 하고 싶어도 총무 팀 인력이 한정되어 있어 리소스 부족으로 진행하기 어려워 오랜 기간 고민하셨다고 했습니다.

blog image

덧붙여서 인테리어 완공 이후 사무실 운영까지 전담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찾다가 모버스를 택하게 되셨습니다. 이처럼 모버스는 사무실 리모델링 혹은 사무실 이전이 꼭 필요하지만 리소스상 여의치 않은 기업들에게 더욱 좋은 솔루션입니다.

Q. 확실히 사무실 이전이 쉬워지는 서비스이긴 하네요! 현대자동차가 모버스를 통해 리모델링한 사무실은 어느 정도 규모였나요?

A. 사무실 면적만 따지면 400평 정도 됐고, 250명가량이 이용하는 사무실이었습니다. 규모가 꽤 컸어요.

blog image blog image

Q. 모버스로 사무실을 리모델링 하면서 고객이 '이 부분은 꼭 반영되어야 한다'라고 말씀하신 부분이 있을까요?

A. 우선은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이후 사무실 운영 서비스까지 제공받고 싶다는 니즈가 첫 번째였고, 두 번째는 오피스 구축을 최대한 빠르게 했으면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원하시는 입주일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었기 때문에, 고객의 상황에 맞추어서 가능한 신속하게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게 관건이었어요.

blog image blog image

Q. 현대자동차는 모버스를 통해서 얼마 만에 사무실 리모델링을 마친 건가요?

A. 순수 시공 기간만 하면 3주 정도 걸렸고, 인테리어 컨셉 논의 기간까지 합친 총 프로젝트 기간은 한 달이 소요됐습니다. 같은 면적의 사무실 리모델링이 통상 2개월 정도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신속하게 완성할 수 있었던 셈이죠.

Q. 짧은 기간 안에 솔루션을 진행하다 보니 특별히 신경 쓰신 부분도 많았을 것 같아요!

A. 아무래도 현대자동차에서 계획한 일정에 맞춰 프로젝트를 끝내는 게 가장 신경 쓴 부분이었는데요. 4주라는 기간 안에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시안과 동일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시공하면서, 비용 또한 계획한 예산 안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잡고 진행했습니다.

blog image blog image

덧붙여서 솔루션 전과 후, 비포 애프터의 차이가 드라마틱 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주된 고민이었죠!

다행히 이전에도 비슷한 규모의 사무실 케이스를 진행해본 적이 있었고, 긴 기간 함께 하고 있는 협력사들과도 손발이 잘 맞아서 목표한 기한과 예산 이내에서 성공적으로 공사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

blog image

Q. 모버스 이후에 고객이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부분은 어떤 부분이었나요?

A. 현대자동차에서 남겨주신 후기가 인상적이어서 기억이 나는데요!

처음에는 1개 층 리모델링만 진행했는데, 리모델링 하지 않은 다른 층에서 일하는 직원분들이 많이들 와보셨다고 해요. 일부러 해당 층 라운지로 올라와 업무를 보시기도 하고요. 그래서 추후에 송암빌딩 1개 층을 추가 시공했습니다. '모버스의 고객 경험이 이렇게 좋구나'라는 걸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대기업 사무실은 딱딱하고 경직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대기업도 젊은 분위기의 사무실을 쓸 수 있다는 부분에 크게 만족하셨고, 담당자로서도 이 부분이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무실 운영 측면에서도 시설 고장, 비품 보충 등 자잘한 업무를 직접 처리해야 했었는데 현재는 모버스가 매일 확인하고, 사무실 청소, 비품 관리까지 전담 케어하기 때문에 편의성 면에서도 매우 만족하고 계십니다.

큰 기업이라면 현대자동차처럼 일부 층만 인테리어를 바꿔보시거나 운영 관리를 맡겨 경영지원팀의 리소스를 줄여보시면 어떨까요?

사무실 이전, 시작부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쉽고 빠른 사무실 구축을 도와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인터컨티넨탈 호텔에 사무실 구축한
LIG 경영지원팀 담당자 인터뷰

thumbnail image

테헤란로 '센터필드 빌딩'에
1000평대 초대형 신사옥 구축한 후기

아래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소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 사무실 구축
    원스탑 솔루션
    모버스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달 이내
        만 원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