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우리 회사 조건이면 견적 얼마나 나올까? 5초면 확인 가능 >

강남역 통임대로 첫 사옥 구축한
메이사의 리얼 후기

2022.05.03

MV_blog_case-meissa

모버스는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브랜드인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토탈 오피스 솔루션입니다. 200평 이상 규모로 사옥을 이전할 때 매물 찾기부터 인테리어 시공, 입주 후 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집니다.

메이사는 최근 모버스를 통해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봉은사로에 통임대 사옥을 구축했습니다. 강남역 CGV 바로 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득 담은 메이사 사무실에서 메이사 김영훈 대표님을 만나 사옥 구축 스토리를 들어봤습니다.

img

(좌) 백가빈 매니저 (우) 김영훈 대표

Q.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메이사 대표 김영훈입니다. 현재 경영과 영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무실 구축 프로젝트를 주로 맡아 진행해서 그런지 이번 사무실에 특히 애착이 많이 가네요. 옆에는 저희 PR 담당하고 있는 백가빈 매니저입니다.

 

Q. ‘메이사’는 어떤 기업인지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메이사는 영상 분석 기술을 가진 회사로, 드론을 활용해서 건설 현장을 효율화하고 안전화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KAI(한국항공우주산업 주식회사)와 교류해서 위성을 통한 영상 분석으로도 사업 영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mg

회사 슬로건이 부착된 벽면

Q. 최근 첫 사옥을 구축하셨죠?

A. 회사 인원이 빠르게 늘어 사무실을 새로 구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 3명이었던 인원이 빠르게 늘어나 40명 정도의 규모가 됐어요. 규모가 작을 때는 공유오피스를 계약해서 유연하게 사용했는데요. 계속 사무실을 이전하기도 힘들고 여유 공간을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인테리어와 사무실 운영 관리는 모버스에서 맡아주셨고요.

img

강남역 CGV 뒤편 메이사 사옥 전경

Q. 이번에 구축하신 사무실 소개를 부탁드려요.

A. 총 200평 규모이고, 4층 건물을 통으로 쓰고 있습니다. 강남역 봉은사로에 사무실을 구하게 되었고 강남역 CGV 뒤쪽 골목이라 접근성이 아주 좋아요. 현재는 총 40명이 이용 중인데, 총 사용 인원은 70명 정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1층은 라운지와 회의실, 2층부터 4층은 메인 업무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img

1층 메인 라운지

Q. 사옥 구축은 얼마나 걸리셨나요? 통임대 사옥 구축이라는 프로젝트를 혼자 진행하는 것이 어렵지는 않으셨나요?

A. 다른 직원들이 바빠서.. (웃음) 혼자 진행하다 보니 힘들긴 하더라고요. 사실상 2월 한 달 밖에 시간이 없어 빠듯한 일정이었는데, 모버스 전문가분들과 함께 해 1달 만에 사옥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Q. 모버스의 인테리어와 운영 관리 서비스를 선택하셨던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사무실 사용 측면에서의 편리함’입니다. 이전에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때 높은 퀄리티의 사무실 시설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F&B 존이나 OA 존을 제대로 구축하기는 굉장히 힘들잖아요. 사무실을 옮기더라도 직원들이 편리함은 그대로 누릴 수 있기를 바랐어요. 그래서 모버스에서 공유오피스 스타일로 인테리어 하고 사무실 운영 관리 서비스인 모버스 멤버십까지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Q. 인테리어 이야기로 넘어가 말씀 나누자면, 사옥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기 위해서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아요.

A. 인테리어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까 디테일한 부분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는 것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시트지 같은 것에서도 메이사를 알 수 있도록 먼저 모버스에서 제안해 주셨어요. 전반적으로 회사 인테리어에 브랜딩적인 측면을 녹여내주셔서 좋았습니다.

img

사옥 입구에 있는 메이사 사이니지

img

메이사 로고를 형상화한 시트지

Q. 대표님께서는 인테리어를 진행하시면서 어떤 점이 가장 어려우셨어요?

A. 사소한 선택들이 힘들었어요. 예를 들어 회의실 창문 시트지를 결정할 때 전체에 붙이는 것이 나은지 눈높이만 해도 되는지 그런 것들이요. 제가 전문가도 아닌데 괜히 잘못 선택하면 나중에 수정하기가 어려울 테니까요. 그리고 ‘돈을 더 쓰면 좋아지긴 하는데, 얼마 정도를 더 써야 할까?’ 같은 문제들에 대해 감이 없으니 난감했어요.

img

메이사 1F 3D 도면 예시

Q. 인테리어를 할 때 사소하게 결정해야 하는 사항들이 정말 많죠. 그 과정에서 모버스의 도움을 많이 받으셨나요?

A. 네. 사소한 것들도 하나하나 잘 조언해 주셨습니다. 특히 모버스와 프로젝트를 진행한 다른 회사들의 다양한 케이스들과 각각의 장단점을 자세히 안내해 주셨어요. 각각의 장단점을 들으니, 우리 회사에 잘 맞는 것들만 쏙쏙 뽑아 선택할 수 있으니 좋았죠.

 

Q.모버 전담 매니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어떠셨나요?

A. 패스트파이브도 스타트업이다 보니, 슬랙이나 카카오톡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로 소통하는 데 익숙하셔서 그런 게 좋더라고요.

다른 인테리어 업체를 많이 경험해 보진 않았지만, 상상만 해봐도 커뮤니케이션 시에 힘든 점이 너무 많을 것 같아요. 전화를 매번 해야 한다든가… 모버스는 소통에 불편함이 하나도 없었어요.

또 사무실 운영 관리의 영역에서도 외부 청소업체를 사용하면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는데, 모버스 매니저님께만 연락 드리면 되니까 담당하는 직원도 편할 것 같아요.

Q. 입주 후 직원분들은 만족스러워하시나요?

A. 네! 독채 사옥에, 옥상도 있고 시설도 좋아서 다들 만족합니다. 특히 1층 라운지나 옥상 공간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1층에 있는 라운지는 테이블이 있어서 직원들끼리 자주 모여있는 편인데요. 라운지에서 직원들끼리 만나다 보니 회사 분위기도 좋아졌어요. 가끔은 늦게까지 옥상이나 라운지에서 직원분들끼리 어울리기도 하더라고요. 회의실도 유닛으로 잘 쪼개져 있어서 편리하다고들 합니다.

img

1층 메인 라운지

모버스 운영 관리 서비스도 만족스러워요. 패스트파이브의 ‘편리함’을 그대로 저희 회사 사옥에도 적용하고 싶었는데, 직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듣게 되어 다행입니다. 사무용품, 생활용품, 시리얼이나 커피 등 기타 비품을 편리하게 관리해주셔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img

Q. 모버스를 다른 회사에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A. 네, 추천합니다. 저처럼 사무실 이전에 전문가가 아닌 분들이 대다수일 테니, 모버스와 같이 신뢰도 높은 전문가들과 함께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추후 옥상 등 추가 공사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이전, 시작부터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쉽고 빠른 사무실 구축을 도와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테헤란로 '센터필드 빌딩'에
1000평대 초대형 신사옥 구축한 후기

thumbnail image

[신규 런칭] 사무실 운영 관리 정기 구독 서비스
모버스 멤버십

아래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소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 사무실 구축
    원스탑 솔루션
    모버스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달 이내
        만 원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