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사무실 청소, 탕비실 관리 업무 줄이고 싶다면?

공유오피스의 편리함을
단독 사옥에서도 누리는 방법

2023.01.06

MV_blog_tip-how-to-care-like-shareoffice

모버스란? 대한민국 1등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사무실 운영·관리 구독 서비스입니다.

최근 기업들은 직원 복지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퀄리티 좋은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사무 공간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편의 시설을 추가하거나 개선하는 등 지금까지 일해 온 환경보다 더 나은 오피스로 탈바꿈하고자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전문적인 사무 공간 관리 서비스를 받기 위해 공유오피스에 입주하는 기업들도 늘어났는데요.

img


누구나 이용하고 싶은 잘 관리된 탕비실

하지만 기업이 계속해서 성장하다 보면 공유오피스가 아닌 사옥이나 임대 사무실로 이전해야 하는 상황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데요.

“임대 사무실이나 사옥에서도 공유오피스처럼 좋은 환경에서 일하고 싶은데… 패스트파이브에서 우리 오피스를 관리해줄 순 없을까요?”

멤버들의 이런 요청을 계기로 패스트파이브의 ‘모버스 멤버십’이 탄생했습니다.

패스트파이브는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며 획득한 방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오피스 관리 노하우를 축적해왔는데요.

예컨대 입주사의 인원수나 업종에 따라 A4 용지의 주간 사용량은 얼마나 되는지, 사무 공간, 미팅 룸 내 전구의 교체 주기는 어떤지, 커피나 간식 등 월간 F&B 소진량은 어느 정도인지! 29,000여 명의 멤버를 보유한 국내 1위 공유오피스가 아니라면 쉽게 얻을 수 없는 DB를 가지고 있죠.

이러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패스트파이브의 공간관리 서비스는 특히나 멤버들의 만족도가 높은데요. 실제로 패스트파이브 멤버를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사무실 청결 관리, F&B 품목 관리 등 전반적인 공간 관리 서비스가 우수하다는 점이 패파에 대한 만족 요인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img

패스트파이브가 만든 오피스 관리 전문 브랜드인 ‘모버스’는 오피스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0평 이상의 사무실을 쓰는 대기업부터 200평대 중소기업, 스타트업 사무실까지 다양한 기업의 사옥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모버스 멤버십을 통해 불필요한 사무실 관리 리소스와 비용 절감을 임대사무실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보니 인사총무팀, 경영지원팀에서 특히 만족하고 계시는데요. 사무실 관리에 대한 부담은 덜고 더 중요한 인사 총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그럼, 공유오피스에서의 긍정적인 경험에 매료되어 단독 사옥에서도 모버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두 곳의 고객사 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 고객사 인터뷰 1 - 콘텐츠 스타트업 ‘유니브’

img

Q. 모버스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경영기획팀으로서 사무실 운영 관리 리소스를 아끼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특히 여러 업체를 동시에 상대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모버스 멤버십의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청소 업체, F&B (탕비실) 관리 업체들과 따로따로 커뮤니케이션할 필요 없이 모버스 한 채널만 통하면 된다는 점이 좋고, 그마저도 저희가 직접 신경 쓰지 않아도 다 알아서 관리해주니까 정말 편합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을 위한 간식 서비스 같은 것도 원래는 저희가 개별 업체에 연락하거나 직접 구매해서 배치해야 했다면 모버스를 통해서 요청만 하면 바로 세팅이 완료되어서 정말 편하게 직원 복지를 챙길 수 있었죠.

img

그리고 리소스 절감 효과도 커요. 모버스 멤버십을 쓸 때와 쓰지 않을 때 비용적인 부분만 따지고 본다면 아주 근소하게 조금 더 저렴한 정도이지만, 여기에 우리가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는 것까지 더하면 모버스가 훨씬 더 이득이라는 결론이 났어요. 사실 이게 모버스를 선택한 가장 결정적인 이유였죠.

Q.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무엇일까요?

사옥 같은 사무실을 이용하면서 패스트파이브와 동일한 퀄리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았어요

공유오피스에 가보면 시설 관리가 잘되고 있다는 사실은 다 아실 텐데요. 공유오피스를 쓰다가 사옥으로 이전하면 사무실이 금방 지저분해지고, 누군가는 그런 관리 업무를 떠맡아야 한다는 사실에 걱정이 많아지잖아요. 갑자기 200평 정도의 공간을 관리해야 한다고 하니 저도 막막했거든요.

img

모버스 멤버십을 이용하면 패스트파이브 수준의 관리 서비스는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면서, 우리 회사만의 느낌이 더해져서 직원들의 만족도는 배가 되었죠. 화장실도 무척이나 만족스러운데 청소도 엄청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어서 좋다고 하시더라고요.

✔️ 고객사 인터뷰 2 - 영상 분석 IT 스타트업 ‘메이사’

img

Q. 모버스 멤버십 서비스를 신청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회사 규모가 작을 때 공유오피스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사무실을 옮기더라도 직원들이 편리함은 그대로 누릴 수 있기를 바랐어요. 그래서 패스트파이브의 ‘편리함’을 그대로 우리 회사 사옥에도 적용하고 싶었습니다.

처음 단독 사옥으로 이사하면서 어수선한 환경이다 보니 사무실 청소까지 꼼꼼히 챙기기 어려웠는데요. 모버스 멤버십을 같이 이용하니까 갓 이사한 사무실인데도 너무 깔끔하게 정리 정돈이 되어 있어서 바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어서 놀랐어요.

img

평소에도 사무용품, 생활용품, 시리얼이나 커피 등 기타 비품을 편리하게 관리해 주셔서 편하게 사용하고 있고, 직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듣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Q.모버스 전담 매니저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어떠셨나요?

패스트파이브도 스타트업이다 보니, 슬랙이나 카카오톡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로 소통하는 데 이미 익숙하셔서 그런 게 좋더라고요.

img

외부 청소업체를 사용하면 전화를 매번 해야 한다든가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는데, 모버스 매니저님께만 연락드리면 되니까 담당하는 직원도 편한 것 같아요.

사무실 관리에 너무 많은 리소스가 들어 고민 중이신가요? 사무실 운영의 A부터 Z까지 케어하는 모버스에서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서 구독해보세요.

img

전담 매니저와 각 분야의 전문가가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여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운영 관리 이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불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사무실 운영 관리 정기 구독 서비스
모버스 멤버십

thumbnail image

넥스트 유니콘 루닛의
1,200평 오피스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

아래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소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 운영 고민
    걱정 말고
    상담받으세요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 - 서울/판교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contact-form-7 404 "찾을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