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event bar

사무실 청소, 탕비실 관리 업무 줄이고 싶다면?

오피스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대기업이 선택한 방식

2022.08.02

MV_blog_tip-how-to-care-office

최근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좋은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사내 복지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대형 스타트업에서는 앞다투어 스톡옵션, 자율근무제, 워케이션 제도를 도입하고 있고요. ‘임직원 스타일링 컨설팅', '레고랜드 전체 대여' 등 이색 복지도 눈에 띕니다.

img

하지만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기업이 제공하고 있는 복지 중 80%의 프로그램이 인상적인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HBR에서는 개선안을 발굴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가장 효과 있는 복지 항목'을 근로자 1,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는데요.

img

직원들이 원하는 근무 환경 조사연구(2019)

의외로 직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항목은 '새로운 복지'보다는 기본적인 사무 환경 관리에 관한 것들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사무실 공기 청정 (Better Air Quality), 사무실 밝기(Comfortable Light), 물과 음식에 대한 만족도(Water Quality & Healthy food options) 과 같은 것이었죠.

img

HBR의 조사 결과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복지(운동시설 등)를 제공하는 것보다 회사의 근무 환경(청소 및 사무 환경 관리)을 변화시키는 것이 직원들의 만족도에 더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실제로 근무 환경에 만족했을 때 직원들의 생산성이 16% 높아지고, 이직률은 18% 낮아지며 자사에 대한 호감도가 (경쟁사 대비) 30% 높아진다고 합니다.

img

생각해보면 직장인들의 업무 효율이나 생산성에 효과적인 것은 '새로운 복지'보다는 쾌적한 사무공간, 회사 안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F&B바 등일 것입니다. 실제로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의 CS를 살펴봐도 70% 이상이 사무 환경 관리의 퀄리티에 대한 문의나 요청이기도 하고요.

img

패스트파이브는 7년간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며 오피스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는데요. 입주 혹은 미팅 차 지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패스트파이브 공간 퀄리티를 경험하신 뒤 개별 사옥을 관리해달라는 요청을 주셨고, 오피스 관리를 주력으로 하는 모버스 멤버십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img

모버스 멤버십(오피스 관리 서비스)에는 오피스 청소, 비품 및 간식 관리, 공간 설비 관리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사무실의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쾌적하게 관리해 사무실을 사용하는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이 많이 사용하고 있죠. 관리 규모 1,000평이 넘는 대기업부터 200평 대에 첫 사옥을 구축하는 스타트업까지 다양합니다.

img

✔️ 모버스 멤버십 후기

오피스 관리 서비스, 모버스 멤버십은 이 서비스를 구독하는 인사총무팀, 경영지원팀에서 특히 만족하며 후기를 남겨주고 계시는데요.

img

현대자동차 워크앤라이프 지원팀에서는 "사무실 관리에 필요한 업체들을 여러 곳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청소, F&B 등 사무실 관리를 다 알아서 해주니까 업무 리소스가 정말 많이 줄었다"며 턴키로 오피스 관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img

또 IT 서비스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사무실 운영에 대한 업무를 최대한 간소화하면서 동시에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패스트파이브에서 경험했던 그 편리함을 그대로 느끼고 있다."고 모버스 멤버십 구독에 대한 만족도를 표현했습니다.

img

패스트캠퍼스(데이원컴퍼니)는 약 1,000평 규모의 오피스 관리를 모버스 멤버십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비품 관리, 시설 유지 보수, F&B까지 전부 전담 해주니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비품, 간식 등을 직원 수에 맞춘 패키지로 구입하니 전보다 고정 비용도 확실히 줄었다."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 모버스 멤버십 기대 효과

오피스 관리 서비스, 모버스 멤버십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기대 효과가 있습니다.

img

1. 오피스 매니저를 추가 채용하지 않고도 쾌적하게 사무실을 운영 관리할 수 있다.

2. 청소, 렌탈 등 여러 개의 외주업체를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3. 갑작스러운 사무실 문제(에어컨 고장, 설비 수리) 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4. 도매가로 비품, F&B 구매가 가능해 사무실 관리 비용을 52% 이상 절감할 수 있다.

img

직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회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사무 환경 관리 개선을 고민하고 있다면, 모버스 멤버십 무료 상담을 받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1등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의 사무실 관리 노하우를 통해 무료 컨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

사무실 운영 관리 이제 전문가와 상의하세요

모버스가 불필요한 시간과 리소스를 줄여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thumbnail image

사무실 운영 관리 정기 구독 서비스
모버스 멤버십

thumbnail image

넥스트 유니콘 루닛의
1,200평 오피스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

사무실 운영 고민
걱정 말고
상담받으세요

Bottom event bar

오피스 전문가들이 직접 상담해 드립니다

무료 상담 신청 >

아래 항목을 입력해주시면
바로 소개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신청하시면
    영업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연락드립니다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 - 서울/판교

      우리 회사 맞춤 견적이 궁금하다면?
      빠르고 간편하게 맞춤 견적을 받아보세요

        달 이내
        만 원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안내

        개인정보의 제공을 거부하실 수 있으시나, 거부하실 경우 입주상담 및 방문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 본인확인, 예약사항 전달, 각종 혜택 안내, 입주상담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필수]
        - 기재하시는 성명, 핸드폰 번호
        3.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 기간
        - 승인하신 때로부터 1년